접속자현황
오늘 : 26
어제 : 51
최대 : 529
전체 : 111,754

현재접속자
접속자 : 7 (회원 0)

 
 보도자료
   Home >  보도자료
[스탠드업 5주년 보도자료] 전신마비 환우가 만든 모임이 법인이 되다
by 밥짓는목사 2015-11-25 08:50:07
1,052 Views, 스크랩 스크랩

종일 병상에 누워 있는 전신마비 환우가 만든 작은 모임이 법인으로 성장해 화제가 되고 있다.


주인공은 “아빠, 일어나세요(stand up, daddy)” 라는 뜻을 지닌 ‘스탠드업 대디’ 법인의 임인환(林仁煥·49) 대표. 딸의 아빠이기도 대표는 5 대기업 인도네시아 주재원으로 근무하다 출장 운전기사의 돌연사로 경추를 다쳐 전신이 마비되는 끔찍한 사고를 당했다.

실의에 빠진 그를 일으켜 세운 것은 재활병원에서 몸부림치는 다른 전신마비 환우들이었다. 임 대표는 “꼼짝달싹 못하는 몸으로 욕창과 싸우는 이들이 얼마나 많은 지 돌아보게 됐다”고 말했다. 심지어 “사고를 낸 당사자는 잘 사는데, 자신은 가정과 사회에서 거부당해 울화병이 난 이들이 많았다”고 했다.


어느 날 임 대표를 위로하기 위해 김태양 목사(43·당시 분당 우리교회) 찾아왔다. 정작 대표는 목사에게 “제 병상 곁에 누워 있는 환우를 돕고 싶다”고 청했다. 환우는 욕창에 신음하며 호흡기로 살아가는 배모(39). 그는 불의의 사고로 경추 2번을 다쳐 밑으로 움직임이 없던 환자였다. 간병하던 아내도 지쳐 아이와 함께 멀어져 가는 상태였다.

김 목사와 임 대표를 중심으로 ‘스탠드업 대디’의 첫 모임이 결성된 것도 그 즈음이었다. 뜻밖의 사고로 건강과 가정을 잃은 위기의 아빠들을 위로하자는 취지였다. 기꺼이 팔을 걷어붙인 생면부지 이웃들이 모여 가족콘서트를 열어 전신마비 환우들의 마음을 다독이기 시작했다. 또 김 목사가 임 대표를 위해 작사·작곡한 ‘스탠드업 대디’ 노래를 스마트폰 영상으로 제작해 120만원의 성금을 모았다. 욕창 치료비는 추가모금을 통해 해결했다.

그 후 ‘스탠드업 대디’ 모임은 뇌종양 자녀를 둔 택배기사, 기도(氣道)협심증에 시달리고 있는 전직 간호사, 무보험 지적·지체 장애소녀 다양한 사연의 환우들을 찾아가 정서적, 재정적 도움을 주었다.


김태양 목사는 “모임 초기에는 모금하는 일보다 모금 전달이 더 힘들었다”고 말했다. “환우들이 어떻게 받아들일지 조심스러웠다”는 것이다. 또 법인이 아니어서 개인통장으로 모금하는 일도 여간 번거롭지 않았다.

2011년부터 ‘스탠드업 대디’ 모임은 매년 두 차례씩 공개 콘서트를 열어 모금에 나섰다. 이창섭 아나운서(전 SBS), 가수 신형원, 성악가 박경준 교수, 가수 디케이소울의 김동규, 정지선, 뮤지컬 가수 조성해, 한국도로공사 박수경씨 등이 재능기부로 힘을 보탰다. 지금까지 2앨범을 냈고 12 3 발매를 앞두고 있다.

‘스탠드업 대디’ 모임은 마미, 영, 가족, 교회 등의 이름으로 활동이 세분화되면서 어느덧 소통이 활발한 커뮤니티(standup.ijesus.net)로 커졌다. 눈송이에 불과한 소동체가 눈덩이로 불어난 셈이다. 현재는 수도권 소재 4개 교회와 결연을 맺었고 최근 '스탠드업 커뮤니티' 법인으로 등록, 본격적인 활동이 가능하게 됐다. 김태양 목사의 말이다.

“위기를 만난 환우와 동행(同行)하며 건강한 가정과 사회를 만드는 법인으로 자리매김하면 좋겠어요. 앞으로는 탈북자들을 위한 배움의 터도 마련할 생각입니다. 장애우만이 아니라 우리 사회의 지치고 무뎌진 심장까지 따뜻하게 데워주고 싶어요.”

‘스탠드업 커뮤니티' 법인은 내달 7일 성남시청에서 모임 결성 5주년 콘서트를 준비 중이다. 재능을 기부한 VOS의 박지헌, 가수 이시몬, 바이올리니스트 콘, 홀리웨이브 댄스팀과 함께 CTS 방송의 청춘스케치팀이 진행을 맡을 예정이다. 임 대표는 끝으로 이렇게 덧붙였다.

“비록 팔다리는 못쓰지만 대화할 수 있음에, 입으로 밥을 먹는 것조차 부러워하는 더 어려운 환우들을 보며 감사하며 기뻐하며 살아가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후원계좌 : 100-030-419634(신한은행. 스탠드업커뮤니티)

문의 : 010-5440-1460


[스탠드업 5주년 보도자료] 전신마비 환우가 만든 모임이 법인이 되다


[스탠드업 5주년 보도자료] 전신마비 환우가 만든 모임이 법인이 되다


[스탠드업 5주년 보도자료] 전신마비 환우가 만든 모임이 법인이 되다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공식후원계좌   국민은행 818701-00-064916 /  예금주 스탠드업커뮤니티

   기부금 영수증을 문의처로 신청하시면 기부금 영수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c) StandUp Community 2012.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