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속자현황
오늘 : 26
어제 : 51
최대 : 529
전체 : 111,754

현재접속자
접속자 : 7 (회원 0)

 
 보도자료
   Home >  보도자료
스탠드업커뮤니티, "성수야 졸업을 축하해"
by 인톨 2016-02-23 10:48:18
749 Views, 스크랩 스크랩
스탠드업커뮤니티, "성수야 졸업을 축하해"

전신마비를 극복하고 대학 졸업한 배씨 축하위해 전국 각지에서 모여

배성수, "더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더 공부하고 싶다"

(아시아뉴스통신=김은지기자)

기사입력 : 2016년 02월 22일 05시 45분

전신마비의 몸으로 대학 졸업장을 획득한 배성수씨. 그의 졸업을 축하하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모인 사람들이 경북 성주에 있는 그의 자택 거실에서 다함께 활짝 웃고 있다. (사진제공=스탠드업커뮤니티)

대학교 졸업시즌이다. 8,90년대만 해도 대학교 졸업장을 따는 것만으로 큰 의미가 있었기에 가족과 친척이 모두 모여 사진을 찍고 식사를 하며 잔칫날을 연출하곤 했었는데 취업이 어려워지면서 졸업을 꺼리는 분위기가 도리어 일반적인 시대가 됐다.

얼마 전 종영된 응답하라 시리즈처럼 대학 입학과 졸업이 경사처럼 여겨지는 학생 혹은 집안이 얼마나 될까? 심지어 혈연이 아닌데도 한 사람의 대학 졸업을 축하하기 위해 너댓시간 걸리는 수백 킬로미터의 거리를 달려 꽃다발을 안기는 경우가 과연 있을까?

스탠드업커뮤니티(대표 김태양)의 홍보대사 배성수씨의 사례가 바로 그 예다.

2009년 경추 2번을 다친 후 모든 것을 잃어버린 배성수씨는 본인처럼 갑작스럽게 위기를 당한 이들을 도우려 편입한 대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원에 진학할 계획이다.

단순한 학사 취득을 넘어 한 인간의 경이로운 승리이자 차가운 세상을 향한 뜨거운 메세지인 배성수씨의 졸업을 축하하기 위해 지난 19일 저녁, 전국 각지에서 20명이 넘는 사람들이 모였다.

배성수씨가 홍보대사로 있는 스탠드업커뮤니티 대표 김태양 목사부터 김천대학교 조대운 교수, 김정혁 전도사 가족, 고경호 전도사 부부, 이영호 간사, 나영심 전도사, 스탠드업 대디 임인환 대표, 청춘스케치 방송팀, 해피온TV팀 등이 경북 성주에 위치한 배성수씨의 자택에 모여 손수 준비한 저녁식사와 작은 음악회 등을 개최하며 이튿날 20일 오전까지 함께 배씨의 졸업을 축하했다.

KBS 인간극장 '우리는 연인'편으로 잘 알려진 고경호씨는 "듣고 배우고 사랑하는 시간의 귀함을 다시 한 번 느꼈다"며 "우리 모두 '함께'라는 깨를 고소하게 볶으며 지낸 1박 2일이었기에 더욱 행복했다"고 덧붙였다.

주인공 배성수씨는 "보잘 것 없는 이 죄인에게 여러분의 사랑을 통해서 하나님께서 나도 많이 사랑해주시는 것을 정말 많이 느낄 수 있어 감사하다"며 "비록 나는 다쳐서 전신마비지만 나를 사랑해주시는 하나님을 찬양한다. 하나님 안에서 모두를 사랑하고 매우 감사드린다. 석사 과정도 도전해보고 싶다"며 소감을 전했다.

환경을 탓하는 부정적 의미인 신조어가 유행하는 요즘, 누구도 극복하지 못할 거라 예상하는 어려움을 이겨내고 오히려 더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끊임없이 전진하겠다고 결단하는 배성수씨의 사례가 감동을 넘어 세상을 향해 생각의 기회를 던져주고 있다.

한편 스탠드업커뮤니티(www.standup.ijesus.net)는 2011년 종일 병상에 누워있는 전신마비 환우가 만든 작은 모임에서 시작해 2015년 법인으로 등록, 갑작스런 위기를 맞은 가정에게 삶의 기회를 함께 만들어가는 공동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공식후원계좌   국민은행 818701-00-064916 /  예금주 스탠드업커뮤니티

   기부금 영수증을 문의처로 신청하시면 기부금 영수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c) StandUp Community 2012. All Rights Reserved.